[Joy] 일상

BNR17 유산균 효능과 부작용 다이어트와 혈당관리 도움

playjoy 2023. 12. 31. 07:30
반응형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Lactobacillus gasseri bnr17)은 건강한 산모의 모유에서 다이어트와 건강에 도움 되는 물질을 분리하여 배양한 유산균입니다.

 

 

 

 

 

 

BNR17은 대한민국 건강한 산모의 모유에서 유리한 유산균입니다. 식약처로부터 체지방 감소 기능성을 인정받았을 정도로 그리고 다이어트와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되는 유산균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다이어트와 혈당관리에 도움이 되는 유산균

 

 

장내 세균은 비만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살이 찌는 장내 미생물이 비만 기억세포를 가지고 있습니다. 요요 현상 또한 장내 세균이 비만을 기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BNR17 유산균이 장내 유해균과 유익균의 균형을 도와서 다이어트에 원활한 환경을 만들게 됩니다.

 

 

식이섬유와 장래 유익균이 만나서 분해가 돼서 만들어지는 '단쇄지방산' 입니다. 단쇄지방산이 혈액을 타고 이동하면 교감신경이 활성화되면서 심박수를 증가시키고 체온을 올리면서 영양분을 더 잘 태워서 소비하게 됩니다.

 

 

 

우리 몸에는 우리를 살찌우게 하는 세포가 있습니다. 그걸 바로 '백색지방세포'라고 부릅니다. 이 백색지방세포는 쓰고 남은 열량을 보관하는 보관 창고 역할을 하는데 이 창고가 늘어나면서 우리는 살이 찌기 시작을 합니다. 그런데 BNR17을 섭취시켜 우리 몸에 지방을 축적하는이 백색지방세포의 크기가 감소된 것을 확인했다고 합니다.

 

 

한국인은 특히 췌장의 크기가 작아서 인슐린을 분기하는 양이 서양인의 비해서 덜 되기 때문에 잠재된 환자까지 하면 약 40%가 당뇨 인구라고 합니다. 당뇨 합병증으로 다리를 절단하는 경우까지 있기 때문에 당뇨가 조절되지 않으면 상당히 위험할 수 있습니다.

 

 

혈당을 천천히 올리는 식단 관리로 당뇨와 다이어트를 동시에 관리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혈당을 주로 올리는 음식이 바로 탄수화물 중에서도 주로 단당류입니다. 단당류는 제일 많이 먹는 쌀, 면, 빵, 주스 입니다. 이런 단당류 식품을 줄이는 습관이 다이어트의 핵심 열쇠입니다. BNR17 유산균이 단당류가 지방으로 쌓이는 것을 차단해 줍니다.

 

 

겨울에는 식욕이 더 당기면서 살이 잘 찌기도 합니다.  '렙틴'은 지방세포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인데 일명 식욕 조절 호르몬이라고 합니다. 우리 식욕이 없어지지 않는 이유는 렙틴에 대해서 저항성이 생겼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BNR17 식욕에 관여하는 랩틴 호르몬을 조절해서 식욕 억제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랩틴과 인술린은 같은 수용체에서 일을 합니다. 인슐린은 혈당을 낮춰 주는 물질입니다. 그런데 당뇨 등으로 인해서이 혈당이 과도하게 높은 경우에는 인슐린이 더 많이 생성이 됩니다. 그리고 다시 떨어지고 하면서 마치 혈당이 조절되는 것처럼 보저이지만 실제로 식욕이 같이 올라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당뇨와 식욕을 보통 짝꿍이라고 얘기합니다. 

 

 

과체중 그룹을 대상으로 BNR17 유산균을 섭취시켜 평균 체중과 엉덩이 둘레 그리고 체질량 지수인 BMI 지수 모두 감소한 것을 확인했다고 합니다.

 

유산균을 복용할 때 다음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유산균을 처음 복용할 때 소화 불쾌감, 가스 형성, 복통 또는 설사와 같은 소화 문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일시적인 현상으로, 며칠 내에 사라질 수 있습니다.

 

1일 권장량을 잘 확인해서 섭취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식품의약품 안전처에 따르면 BNR17 유산균 1일 권장량은 425~900밀리그램이라고 합니다.

 

출처: 퍼펙트라이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