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y] 일상

우체국 방문택배 접수 온라인 신청하기 택배비용 예약할인 방법

playjoy 2023. 12. 30. 07:48
반응형

택배 발송 시 확실히 믿고 맡길 수 있는 우체국 방문택배 신청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체국 방문택배 접수

 

[방문접수소포 신청 및 비용]

신청가능 시간 : 24시간 언제나 (연중무휴)

방문접수 시간 : 09:00 ~ 18:00 (우체국별 운영시간이 상이함)

* 토요일, 공휴일은 방문접수 불가

방문절차 : 희망일(시) 방문접수를 원칙으로 하되, 방문접수소포 신청 물량이 많을 경우에는 희망일(시) 보다 지연될 수 있음.

방문신청시간 : 천재지변 및 기상악화 등으로 우체국에서 방문접수(픽업)가 지연될 수 있으며, 픽업 지연시 우편고객센터(1588-1300)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사전결제(카드결제) 시 반드시 물품을 지정장소(문 앞 등)에 두시고, 상자(왼쪽하단)에 수취인을 기재해 주세요.

 

<분할접수 안내>

중량 20kg 초과 소포 1개를 2개로 분할하여 접수할 경우(△2,000원) 감액됩니다.

* 분할접수 기본조건 : 동일 시간대, 동일 발송인, 동일 수취인이고, 분할한 소포 1개의 무게는 각각 10kg을 초과, 합산무게는 30kg 이하, 소포 1개의 크기는 각각 120cm 이하 일 것

☞ 물품정보- 중량 선택 후 □분할접수 체크 후 중량, 크기 입력하세요.

 

 

접수정보 입력, 사전결제, 보관장소 3가지를 모두 입력 시
방문접수소포요금 개당 500원 할인

 

 

 

[방문택배 접수 신청방법] 

 

1. 인터넷우체국 사이트 접속 (https://www.epost.go.kr)

 

 

 

2. 방문택배 신청하시는 분 정보입력

- 신청하시는 분 정보로 방문하여 택배를 접수합니다.

- 물품정보에서 중량, 크기 내용품 정보를 입력합니다.

- 방문택배접수정보에서 요금납부여부, 방문접수일자, 방문가능시간, 보관장소를 선택해 주세요.

  (보관장소지정  1.문앞 2.경비 3.무인택배함 4.방문전연락 5.직접입력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 이메일주소는 필수는 아니지만 마지막단계에서 메일주소 입력 알림 창이 뜨니 미리 입력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3. 받는 분 정보 입력

- 받는분 성명, 주소, 연락처 입력 합니다.

- 연락처 입력 시에만 배송 관련 SMS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4. 받는 분 목록 추가

- 받는 분 정보 입력 후 '받는 분 목록에 추가' 버튼 클릭하면 아래 화면처럼 목록에 표기됩니다.

- 주소검증을 수행하시면 우편물 접수 및 배달이 빨라집니다.

 

 

 

5. 결제정보 입력

- 정확한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 후 결제카드 검증하시면 배송이 빨라집니다.

 

 

 

6. 우편금지물품, 취급제한품목 및 손해배상안내 확인

 

 

 

7. 방문택배 접수완료

 

 

 

8. 알림톡 접수 안내

 

 

 

[방문택배 배송절차] 

 

방문택배 배송절차

 

 

반응형